금주는 날씨가 많이 덥네요. 개인 사정으로 새로운 책에 대한 소개가 늦어졌습니다.

빌 마틴 주니어, 존 아캠볼트이 글을 쓰고, 로이스 엘럿이 그린 Chicka Chicka Boom Boom 그림책으로 즐기는 영어공부입니다.

이 책은 알파벳을 재미있고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책으로 Brown Bear 책으로 유명한 Bill martin과 John Archambult의 작품으로 Lois Ehlert의 무지개 색 풍의 원색을 사용한 그림이 정말 생생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각 알파벳을 주인공으로 재미있는 한 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알파벳들이 코코넛 나무에 누가 빨리 올라가나 경주를 합니다. 너무 많은 알파펫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나무는 휘어지고 땅으로 떨어지고 맙니다. 모든 알파벳 문자가 함께 나무 위를 올라가려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너무나도 재미있게 표현되었습니다.
0123456

아수라장이 되었지만 알파벳들의 경주는 끝이 나지 않았으며, 결국 멍들고 이가 빠지고 여기 저기를 다친 친구들은 밤이 되어 돌아가고, 한밤중 모든 잠든 후 몰래 a는 자신만만하게 큰 소리를 치면서 나무에 올라갑니다. 지루한 알파벳을 너무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만 3세의 아이가 노래와 그림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오디오 테잎을 잃어버렸네요. 여기서 들어보세요. 

작가 소개

빌 마틴 주니어 (Martin Jr. Bill) - 1916년 미국 캔사스에서 태어나 노스웨스트 대학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언어의 소리와 운율, 단어의 이미지를 중시하는 책을 만들었다. 2004년 8월에 세상을 떠났다. 에릭 칼과 함께 <갈색곰아, 갈색곰아, 무엇을 보고있니?> 등을, 존 아캠볼트와 <매듭을 묶으며> 등 300여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썼다.

존 아캠볼트 (John Archambault) -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컬럼비아 교육대학에서 공부했다. 시인이자 소설가,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1980년대 중반부터 빌 마틴 주니어와 작업하고 있으며 <매듭을 묶으며> 등의 글을 썼다.

로이스 엘럿 (Lois Ehlert) - 1934년에 미국의 위스콘신 주에 있는 비버 댐 근처에서 태어났다. 위스콘신 대학과 레이톤 아트 스쿨을 졸업한 후 다양한 콜라쥬 기법을 이용하여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다. <컬러동물원>으로 칼데콧상을 수상했고 <무지개 꽃밭>, <알파벳 꿀꺽 삼키기>, <빨간 잎사귀 노란 잎사귀>, <물고기의 눈동자>등의 작품이 있다.
Posted by GeminiLo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