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읽기를 시작하는 아이(미국 나이로 5살에서 7살까지)를 위한 초등 저학년용 영어공부책인  Henry and Mudge 를 소개합니다.

 소년 Henry와 강아지Mudge에 관한 이야기로 미국의 학부모들이 집에서 Home Schooling 을 할 때 처음 리딩을 하는 어린이들에 많이 읽게 하는 책 중의 하나로 교사들의 추천도서이며 혼자서 영어책을 읽기 시작하는 어린이들이 텍스트에 있는 그림을 통하여 짜임새 있는 구성, 다양한 문장, 어휘를 이해하고 밝고 익살스럽게 그려진 크리스마스, 할로윈, 친척 모임과 같은 일상 생활의 문화적인 소재들이 쉽고 아이들이 공감하고 좋아하는 내용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주고 아울러 서양 문화 습득에도 효과적입니다.

 책은 시리즈로 pre-level1, leve1, level2, level3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Recognizing Words , Starting to Read, Reading Independentky, Reading Proficiently 에 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vel 2의 책 중에서 Long Weekend와 Wild Wind의 일부 사진과 내용을 볼까요 ?

 날씨가 좋은 않은 토요일 오후. 온가족이 중세의 왕과 기사가 되어 신나는 놀이를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enry 와 Mudge 가 바람과 천둥과 번개 때문에 집에서 후레쉬를 이용하여 찾기 놀이를 하는 등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니 무지개가 나왔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울러 작가가 개와 찍은 사진과 애완동물을 사랑한다는 말도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가는 Cynthia Rylant 로 따뜻하게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과 신선한 구성력
으로 호평받으며 뉴베리 메달을 포함해서 많은 명예로운 상 수상하였으며 멋진 모험을 하는 거대한 돼지 'poppleton' 와 나이많은 고양이를 키우는 Mr. Putter 등 인기있는 캐릭터중에서 유명하고 사랑받는 캐릭터가 Henry and Mudge 입니다.

 Henry and Mudge 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이곳 참조하세요.
Posted by GeminiLo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