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garet Wise Brwon이 글을 쓰고 Clement Hurd가 그림을 그린 Goodnight Moon 책으로 아이가 그림동화책을 즐기는 영어공부를 소개하며, 아울러
엄마의 눈에는 엉성한 이 책의 그림이 아이의 눈에는 최고의 그림책으로 다가가는 책입니다.
 
 잠자리에서 읽어주는 유명한 그림동화책으로 잠자기 위한 아이들의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엄마가 아이와 함께 방안의 사물에 대해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정다운 내용이며, 책의 구성은 들고 다니기 좋은 보드북 형태로 방의 분위기를 설명하는 칼라 페이지와 방에 있는 물건을 상세히 알려주는 흑백 페이지의 그림이 반복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럼 먼저, 책의 그림을 일부 구경할까요 ?
01234567

 줄거리는 첫 칼라 그림 페이지에서 귀여운 아기 토끼가 잠자기 위해 침대에 누워있는 초록색의 방에는 전화와 빨간 풍선 그리고 그림이 걸려있으며, 다음의 흑백 페이지에서 달(Moon)로 점프하는 소의 그림과 의자에 앉아 있는 세 마리의 아기 곰들을 보여주며 시작됩니다.
 이야기의 마지막은 뜨개질을 하는 부인이 동물에게 "hush(쉿, 조용히~)" 말하고 아기 토끼는 창 밖의 별과 공기에게 Goodnight을 말하며 잠이듭니다.

 책의 오디오 테잎에 있는 잠자리 노래 샘플을 들어볼까요 ?
- 알라딘 서점의 작가소개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Margaret Wise Brown) - 1910년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태어나 1952년에 세상을 떠났다. 1930, 40년대에 미국 어린이 문학의 새로운 장을 연 작가로, 어린이들이 옛날 이야기나 신화 말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읽고 싶어한다고 생각하고 어린이들이 무엇을 듣길 원하는지,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어린이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알고자 했으며, 어린이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글을 썼다. 어린이 문학의 고전이 된 <잘 자요 달님> <달려라 토끼> <작은 섬>(레너드 웨이스가드 그림, 1947년 칼데콧 상 수상작) 등을 비롯한 작품들은 작가가 죽은 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Goodnight Moon (Boardbook + Audio CD 1장 + 테이프 1개)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글, 클레멘트 허드 그림/문진미디어(외서)
Posted by GeminiLo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