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ornelia Funke의 Inkheart 시리즈로 즐기는 영어공부입니다.

우리 집 아들은 2005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0대 인물' 중의 한 사람, 독일 작가 Cornelia Funke 작가의 책은 " 새로운 상상력을 만들어 내는 판타지 소설이어서 좋다" 라고 하네요.

Igraine the BRAVE , THE THIEF LORD , Dragon Rider , INKHEART , INKSPELL 를 재미있게 읽는 모습을 보고, 저 또한 읽어보 고 싶다는 마음으로 534 페이지나 되는 영어소설을 오디오음성과 함께 책을 보았네요.

오디오음성과 함께 책을 보면 단어의 뜻에 궁금해지는 것 보다는 책의 전체 줄거리에 집중하게 도와주고 끝까지 읽게 되어 한권의 책을 읽었다는 만족도가 추가되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최근 영화로 개봉되어 영화의 장면과 책의 내용 중 다른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아들과 함께 나누면서 더욱 기억에 남는 책이 되었으며, DVD 판매되면 꼭 사주라는 부탁도 받았네요. *^^*  
01
이야기는 '책 속 인물들을 실제 세계로 불러들이면 어떻게 될까'라는 발상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책의 세계에서 탈출한 잔혹한 악당들과 어둠의 마법을 물리치는 열두 살 소녀 메기와 아버지 모의 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네요.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느 날 밤, 메기와 아버지 모가 <잉크하트>를 소리내어 읽자, 사악한 악당 카프리콘이 이야기의 세계를 뛰어넘어 현실 속으로 들어온다. 그들의 삶이 영원히 바뀌기 전에 이야기의 흐름을 제대로 돌려놓아야만 하는 메기와 모. 두 사람은 ....

자세한 줄거리를 쓰면 책 읽는 재미가 떨어지는 것은 잘 알고 계시니 꼭 읽어 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주인공 MO의 아내인 Resa의 누나인 Elinor의 캐릭터가 책에 대한 소유욕 그리고 가족에 대한 의리 등 가장 마 음에 드는 인물이며, 영화에서도 적절하게 표현이 잘 된것 같아요.

지금은 그 두번째 이야기인 INSPELL에 도전(?) 중 이며, 마지막 시리즈 Inkheart Trilogy는 가격 때문에 Hardcover 라 Papaerback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책의 오디오 일부를 소개합니다.
 
코넬리아 푼케 (Cornelia Funke) - 1958년 독일 베스트팔렌 도르스텐에서 태어나 함부르크 대학에서 교육학과 북일러스트레 이션을 전공했다. 1988년부터 아동작가로 활동하면서 약 400권의 책을 쓰고 그렸다. 지은 책으로 '유령 퇴치 클럽' 시리즈, <디베 씨>, <드래곤 이야기>, <동물 이야기>, <문스톤 드래곤>, <마술에 걸린 교실>, <뱀파이어 수수께끼>, <잉크하트>, <잉 크스펠> 등이 있다.
 
Inkheart (Paperback) - 10점
코넬리아 푼케 지 음/Scholastic
Posted by GeminiLove
,